top of page

[ 이름 ]

쇼지 세이이치 / 東海林 西一Shoji Seiichi

[ 초고교급 인형극단장 ] ★☆☆☆☆

세이이치는 자신의 인생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지요. 20년 전 절대절망사건 이후 주변 사람들이 절망에 물들어 서로 고통을 주고 다치게 하는 일들이 가득하니까요. 조용히 눈을 감습니다. 그리고 잔혹한 현실과 다른 상상을 해요. 등장인물 모두가 즐거워하는 그런 이야기를,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해피엔드인 동화를요. 세이이치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고 싶어요. 세이이치는 자신이 잘하는 것을 찾아봅니다. 글과 그림엔 그럴싸한 소질이 없는 것 같아요. 그러던 중 문득, 귀여운 걸 좋아하는 세이이치의 방을 굴러다니는 인형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어눌하게 인형을 꼼지락거리면서 혼잣말하듯 극을 시작한게 8살, 본격적으로 수제작한 손인형으로 구체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연습한 게 12살, 앞에 캠코더를 세워놓고 실수없이 촬영하여 웹사이트에 게시한 때가 15살. 가끔 정보 글을 스크랩하던 블로그에 소리없이 올려놓은 영상은 발자취가 없는 페이지였음에도 불구하고 꽤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게 됩니다. 그 뒤로도 매우 뜸하게 새로운 이야기를 올리곤 합니다. 사람들 앞에서 직접 해본 적은 없어요. 보여줄 만한 사람이 없으니까요. 


 

[ 나이 ]

19세

[ 성별 ]

남자

 

[ 키 / 몸무게 ] 

175cm / 61kg

[ 생일 / 혈액형 ]

2월 23일 / Rh-AB형

다들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 성격 ]

 

「세이이치는 현실의 울타리를 벗어나지 않아요.」

:: 언제나 예측 범위를 정해두곤 그 틀 안에서 생각을 마무리합니다. 이를테면 어떠한 말을 했을 때 상대방의 반응이라든가 며칠 뒤 일어날 일,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흥행에 성공할 것인가 등등. 하지만 예측이라는 건 빗나갈 수 있기 마련이죠. 생각치 못한 결과가 나오면 대체로 맞을 준비가 안 된 상황이라 안정감이 무너진다며 꺼려하지만 그러면서도 흥미를 느끼기도 합니다. 세이이치의 인형극을 접한 사람들은 그 이야기를 쓴 자와 세이이치가 같은 사람이 맞냐고 종종 물어봅니다. 꿈과 희망, 환상으로 가득한 인형극과는 다르니까요. 모험하지 않고 정체를 알 수 없는 것에 배팅하지 않으며, 가능성이 있는 것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딱딱한 현실주의자랍니다.

「긴장이 풀린 노곤한 곰처럼 느리고 둔해요.」

:: 세이이치가 꼼꼼하지 못하다는 건 세이이치의 손인형만 보아도 알 수 있어요. 마무리가 엉성한 박음질과 비뚤게 잘려 있는 천, 크기와 방향이 달라 어딜 보고있는지 시선처리가 되지 않는 눈까지. 사람들은 그 손인형이 매력이라며 더 좋아하긴 하지만요. 게다가 움직임이 둔해 놀랄만한 상황이나 당황스런 환경에 노출되어도 반응이 일, 이 초 가량 늦어요. 놀래키는 맛이 없다고들 해요. 눈썰미도 부족한 편이라 긴 생머리의 사람이 짧게 커트를 치거나 아폴로 헤어를 한다든가 벽지가 검은색에서 번쩍이는 형광색으로 바뀌지 않는 이상 잘 눈치채질 못해요. 사람들이 쉬쉬하거나 언급하지 않으려는 문제에 대해 뭘 숨기냐며 대뜸 이야기를 꺼내기도 하고 어떠한 감정 표현을 예민하다고 말하기도 해요. 세심함이 많이 부족하답니다.

「이 피노키오는 코가 늘어나지 않아요.」

:: 세이이치는 거짓말을 싫어해요. 선의의 거짓말이든 뭐든 결국 다른 사람을 속이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하고 질석적이에요. 뒤끝이 남거나 캥길만한 일이 생기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이지요. 또 다른 이유라 함은, 양심에 찔리니까요. 마음이 불편하고 나중에 들통났을 때 구차하게 변명하는 것도 싫으니까요. 다른 사람이 세이이치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도 싫어요. 나중에 그 사실을 알게 되면 제법 화낼지도 몰라요. 화내는 모습이 그렇게 무섭거나 위협적인 건 아니지만 실망감과 배신감을 품은 세이이치가 상대방을 전처럼 대할까요? 거짓말하지 말아요.

[ 기타사항 ]

:: 복스럽게 잘 먹는단 소리를 많이 들어요.

:: 표정변화는 그렇게 크지 않아요. 감정표현은 대부분 말로 한답니다.

:: 눈을 감고 있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어요. 현실주의자가 현실과 거리가 먼 이야기를 만들어 인형극을 꾸미기 위해선 눈에 보이는 것을 외면해야하지요. 굉장히 집중하고 있는 상태랍니다. 말 걸어도 방해 받지 않으니 괜찮아요.

:: 귀여운 것을 좋아합니다. 세이이치 자신과 다른 점에서 매력을 느끼는 것 같아요.

:: 세이이치의 머리색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튄다는 이유로요. 올린 영상에는 종종 머리색 때문에 손인형에 집중이 쏠리지 않는단 코멘트가 달리기도 하지요. 그 이후로 영상은 얼굴이 나오지 않게 찍는답니다. 의상도 눈에 띄지 않는 무채색 톤으로 맞춰 입고요.

:: 후드집업의 치수는 세이이치의 몸보다 큰 걸로. 항상 소매를 끌어내려 손을 가리고 다녀요.

:: 날 적부터 허약한 체질이라 체력을 보완하기 위해 공놀이를 합니다. 늘 들고다니는 파란색 고무공을 튀기며 오랜 시간에 걸쳐 지금에서야 겨우 보통 사람의 체력을 완성합니다.

 

[ 소지품 & 스텟 ]

반짇고리(바늘, 실, 쪽가위 등) / 여분의 손인형 두 개 / 머리끈 한 개 / 파란색 고무공 한 개

힘    ★★★☆☆

민첩 ★☆☆☆☆

지능 ★★★

관찰 ★★★★☆

운    ★★★★

bottom of page